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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Q. 카드단말기에서 금융거래조회 하는데, 거절코드 410번(계좌관련정보없음)이 뜨는데요?

By 자주묻는질문
A.조치 사항
금융거래조회 중, 무통장거래에는 입금조회/출금조회/입출금조회 기능이 있는데,
거절코드 410번이 뜨는 것은 통장정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단말기에서 출력되는 내역은, 통장정리를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만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Q. 한 번 승인된 건인데, 두 번 승인되었다고 하는 경우는?

By 자주묻는질문
A.예상 원인
1) 승인은 되었는데 전표 출력이 되지않아서 한 번만 승인 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2) 승인 도중에 데이터 전송이 늦다고 종료하고 다시 승인한 경우
A.조치 사항
가맹점에서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카드로 동일 금액을 2회 이상 승인한 경우, 중복 승인 또는 이중거래라고 합니다.
BC카드를 제외한 카드는 다음날 관리대리점에서 가맹점으로 확인 요청을 합니다.
그때, 이중승인이 아닐 경우, 단말기에서 취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신용카드가맹점에서 실수로 금액을 잘못 입력하여 승인했을 경우 취소하는 방법은?

By 자주묻는질문
A.조치 사항
1) 직전취소의 경우
직전취소 숫자 1번 누르고 거래내용 확인하고 입력 버튼을 이용하여 취소한 후 다시 승인하면 됩니다.

2) 직전거래가 아닌 경우(당인 거래 또는 그 이전 거래)
F1 → 거래취소 → 신용거래취소 → 거래입력취소 → IC카드 삽입 후,
화면의 지시사항대로 입력하면 취소전표 출력됩니다.

※ 당일거래가 아닌 경우, 단말기상으로 취소했을 때,
취소한 금액만큼 해당카드사의 카드로 매출이 일어나면 상계처리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가맹점에 입금 받은 금액을 해당 카드사로 송금을 해주어야만 완전한 취소처리가 됩니다.

Q. 취소를 하는데 ‘취소불가’ 또는 취소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By 자주묻는질문
A.예상 원인
1) 승인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취소는 가능한데, 기간이 경과하였거나 해외카드일 경우
2) 카드대금 자동입금 신청을 하지않은 가맹점에서는 당일취소만 가능한데, 기간경과된 것을 취소할 경우
3) 원거래승인 일자 및 승인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4) 가맹점의 평균 승인금액보다 취소 금액이 고액일 경우
A.조치 사항
카드대금이 자동으로 입금되는 가맹점에서는,
기간경과 또는 해외카드 취소시(BC카드 제외) 취소할 전표를 FAX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취소처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또는 가맹점에서 해당 카드사로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직접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취소 시, 원거래 승인 일자 및 승인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단말기에서 '정정'버튼으로 현재일자를 지운 후, 당초 거래승인했던 일자를 입력하고 해당 일자의 승인번호등 화면의 지시사항대로 입력하면 취소가 됩니다.

F1(거래취소), F2(전화등록취소)로 취소해도 안된다면
가맹점의 평균 승인금액보다 취소 금액이 고액일 경우 그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로 전화하셔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문의하기: 1644-9630